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테슬라 모델3를 2020년 여름부터 현재까지 운용하고 있습니다.
일반 보증기간은 4년 또는 주행거리 8만km인데,
현재 8만3천킬로미터 주행을 하고 있던 터라 올해 초 보증기간이 끝났습니다.
테슬라의 경우 앱 또는 차량에서 오류 발생 시 오류 메세지를 띄워주는데
배터리와 관련하여 오류 메세지들이 떠 있었습니다.
이 메세지들은 12V 배터리의 전압이 약할 경우 발생하는 메세지인데,
4년가량 주행 중이기 차량이기 때문에 배터리 교체주기는 도래했다고 생각되었습니다.
하지만 단순 오류일 수도 있기 때문에 배터리 교체 전 소프트웨어 리셋이 아닌 하드리셋을 진행했습니다.
하드리셋을 하기 위해서
1. 디스플레이 패널에서 컨트롤->안전 및 보안->차량 전원->전원 끄기
2. 2열 시트 클립해제(히트펌프가 없는 모델3의 경우 고전압 커넥터가 2열 좌석 아래에 있음)
3. 12V 배터리 우측 - 단자 탈거
10mm 볼트를 살짝 풀어서 단자를 풀어주시면 됩니다.
4. 고전압 차단을 위한 커넥터 분리
5. 내부 전원이 원전히 방전될 때까지 대기( 저는 약 10분정도 대기 했습니다.)
6. 조립은 분해의 역순!
하드 리셋 후 현재 다시 오류 메세지는 없고 다른 전장류들도 모두 정상 작동 합니다.
혹시나 모르기 때문에 딥슬립에 빠지지 않도록 센트리 모드는 계속 켜두고 지켜 볼 생각입니다만
4년정도 되었기 때문에 곧 예방정비로 배터리 자가 교체를 진행 할 예정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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